차팔때 필수확인 3가지

 

 

 

경기가 바닥을 치고있는 침체 속에 신차 가격까지 계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중고차 구매자들이 늘고있어 내차팔기에는 적기인 때 입니다. 중고차를 사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적인 면으로 출고된 지 1년이 지나지 않아 아직 새 차 같은 중고차는 신차보다 500만~1000만원 정도는 싸다는 것입니다.

 

내차가 사고만 없다면 출고된 지 3년이 넘어도 신차 버금가는 성능을 발휘하며, 관리만 잘하면 10년은 물론 20~30년도 거뜬히 몰 수 있습니다. 내차팔때 이점을 고려하여 필수확인 3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 내차팔때 필수확인 하나

 

색상이 중고차 가격에 영향을 줍니다. 대형차일수록 이런 현상이 뚜렷하고, 반면 경차나 소형차는 비교적 색상의 영향을 덜 받는 편입니다.

 

내차를 파는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내차팔때에도 성수기가 있는데 이때를 활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통상 3~4월, 여름 휴가철 이후 추석 전까지가 중고차 최대 성수기 입니다.

 

 

 

 

 

■ 내차팔때 필수확인 둘

 

처음 새 차를 구매할 때부터 중고차 경쟁력이 높은 차량을 선택해야 쉽게 되팔 수 있고 또 제값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염두에 둬야 할 것이 자동차의 감가율 인데요. 감가율은 신차 가격에 대한 중고차의 할인율입니다.

 

같은 차종, 같은 연식인데도 감가율이 두 배 차이도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감가율은 어떻게 결정되는 것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급과 수요 원리입니다. 중고차 시장에 나온 물량에 비해 찾는 소비자가 많으면, 감가율은 자연스레 낮아집니다. 최근 '차량이 클수록, 신차 가격이 비쌀수록 감가율이 높다'는 통념이 깨지고 있는SUV 중고차의 가격이 상승하는 것도 수요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69021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 내차팔때 필수확인 셋

 

새로운 차를 구매하는 동시에 타던 차를 넘기는 '대차' 방식을 선호하던 과거와 달리, 차를 사고 파는 과정을 분리해 내 차의 판매 가격을 비교하거나 발품을 팔아 직접 파는 형태로 바뀌고 있습니다.

 

관련 이미지

 

 

최근에는 자동차와 관련한 보험이나 수리 이력 등 접근이 제한적이었던 정보에 대한 조회가 간편해졌고, 내차팔때 가격 정보를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는 경로가 다향해진만큼 제대로된 내차 견적서비스를 받는것이 똑똑한 내차판매가 될 것입니다.

 

 

무료출장견적서비스【바로가기】

 

 

위는 중고차매입업체 중에서도 최근 인지도와 좋은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중고차전문업체입니다. 좀 더 높은 가격으로, 제대로된 가격으로 내차를 팔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일단 무료견적서비스를 톻해 전체 매입업체의 내차 비교견적을 해보시고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자유시대 :